예약확인
질문/답변 게시판
FAQ
이용후기
포토앨범
공지사항
여행시 준비사항
 
 
여행시 가장 중요한 것 세가지는 일정, 비용, 계획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계획만 잘 세우면 좀더 즐겁고 유익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계획에 따라서 같은 조건에 더 저렴하고 더 많은 경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 철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수기에는 비행기티켓, 호텔, 관광 요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성수기의 호텔 요금은 비수기에 비해 2배이상 차이날 때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비수기에 맞추어 여행을 계획하시고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즐기세요.

일정만 잘 짜게 되면 항공권도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역시 같은 컨디션(비행기종류, 좌석, 항공권 만료일 등)의 항공권일지라도 시즌에 따라 $300 - $400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일정을 비수기에 맞추어 정하시게 되면 항공권 역시 싸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직항노선과 경유노선에 따라서 항공요금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경유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것이 아닙니다. 특별한 경우, 경유지에서의 1박도 가능할 수 있으며, Stop Over(경유지에서의 체류)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일정만 잘 맞추면 저렴한 가격에 또다른 관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느나라를 여행하든 여권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여권의 기재된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입국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또한 여행객의 국적에 따라 VISA를 제시해야 하는 나라와 그렇지 않은 나라가 있습니다.(예: 브라질 입국시 미국인은 VISA가 반드시 필요하며, 한국인은 무비자 입국이 가능)

각국의 VISA정보를 잘 확인하시어 어렵게 떠난 여행에서 곤란한 상황을 만나지 않도록 잘 준비해야 합니다.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는 나라라도 각 나라별로 여행객들의 체류기간을 다르게 줍니다. 여행할 국가의 무비자 체류기간을 잘 확인하시어 여행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가방고르기: 준비하는 여행이 배낭 여행이 아니라면 하드케이스 또는 딱딱한 가방이 좋습니다. 공항 또는 버스나 기차로 이동하실 때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물품이 파손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도난 방지를 위해서도 잠금장치가 있는 하드케이스가 좋습니다.

의류챙기기: 각 나라별로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때문에 여행하는 곳의 날씨를 미리 알아보고 의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특별한 곳에서는 복장에 대하여 제한하는 곳도 있습니다.(예: 인도의 경우 짧은 치마와 바지는 삼가해야합니다) 일교차의 변화가 있는 곳은 더운지방일 지라도 긴팔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속옷과 양말은 충분히 준비하시고 기후에 따라 수영복, 우산, 운동화, 샌들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세면도구: 많은 경우 호텔에 칫솔치약, 면도기는 준비해 놓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세면도구 용품은 따로 준비하세요.

상비약챙기기: 평소 복용하는 약은 그대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응급시 필요한 약은 미리 준비하셔서 생각지 못한 상황에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예: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밴드에이지 등)

모든 여행객의 여행은 어려운 일정과 비용을 지불하고 기대와 들뜬 마음으로 준비한 것입니다. 그런 여행에서 부족한 준비로 인해 곤란을 겪는다면 그것보다 속상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모든 일정과 비용, 준비물들을 철저하게 준비하시어 행복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